카카오, 다음에 '[ 틈 ]' 오픈…브런치스토리 콘텐츠 소개

(콘텐츠CIC 제공)
(콘텐츠CIC 제공)

(서울=뉴스1) 조재현 기자 = 카카오(035720)의 콘텐츠CIC(사내독립기업)가 브런치스토리의 콘텐츠 큐레이션 공간인 '[ 틈 ]'을 모바일 다음(Daum)에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 틈 ]은 하나의 주제를 깊고 넓게 들여다보며 새로운 관점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의미다.

앞으로 10주 동안 첫 번째 시즌이 운영된다. 브런치스토리 팀이 공유하고 싶은 동시대인의 이야기 혹은 함께 생각하면 좋을 주제 등 매주 하나의 어젠다를 선정한다.

해당 어젠다에서 파생된 7개 주제를 요일별로 제시하고 주제에 맞는 브런치스토리 콘텐츠를 큐레이션 해 제공한다. 이번 주 어젠다는 '관성과의 싸움'이다.

양주일 콘텐츠CIC 대표는 "빠르게 소멸하는 이슈를 알고리즘으로 소비하는 시대에 천천히 사유하는 즐거움을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달 28일까지 알림 설정 시 추첨을 통해 제네바 스피커 모델 L, 아르테미데 톨로메오 미니 테이블 조명 등을 준다.

cho84@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