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R&D 우수기업 투자 지원…'KMDF 범부처 매칭데이' 개최
- 김승준 기자
(서울=뉴스1) 김승준 기자 =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은 사업단 지원 연구개발 과제의 기술사업화를 지원하려고 11월1일 비앤디파트너스 서울역점에서 '2023 KMDF 범부처 매칭데이'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이 공동으로 의료기기 기술개발에서 임상·인허가 및 제품화에 이르는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3 KMDF 범부처 매칭데이'는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으로 의료기기 관련 우수기술 보유 기업에게 초기 성장 자금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고 투자자와 기업 간의 교류 확대를 통해 시장진출 및 기술사업화를 활성화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사업단은 시 투자설명회(IR) 역량 강화 세미나 및 멘토링 프로그램과 기업 맞춤형 IR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번 매칭데이에는 IR 역량 강화 세미나 및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 등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들이 47개 기업이 참여한다.
아울러 28개 투자자가 참여할 예정이며 사업단은 처음으로 개최하는 프라이빗 IR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한다.
김법민 사업단장은 "불특정 VC들을 대상으로 하는 투자유치 IR을 넘어서 사업단의 혁신기업이 투자 유치를 성공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단계별 사전 매칭을 추진하고자 했다"며 "사업단 과제의 시장 진출 기회가 확대되고, 국내 및 글로벌 시장 개척에 필요한 지원도 제공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seungjun24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