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제로트러스트 설루션, 포춘 500대 철강기업도 반했다

북미 방산업체·중미 기관에 공급…"클라우드 보안·다양한 인증"

(지니언스 제공)

(서울=뉴스1) 윤주영 기자 = 지니언스(263860)는 제로트러스트 보안 설루션 '지니안 ZTNA'를 글로벌 철강기업, 미국 금융기관, 중미 정부기관, 남미 대형 건설기업 및 금융기관, 북미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기업에 잇따라 공급했다고 8일 밝혔다.

회사는 포춘 500대 기업에 속하는 글로벌 철강기업이라고 고객사를 설명했다. 급변하는 업무 환경에 대응하고자 클라우드 기반의 세분화된 정책과 인증으로 보안 강점을 갖춘 지니안 ZTNA를 택했다는 설명이다.

미 금융기관인 크레딧 유니온(신용조합)은 원격 근무 환경에서 보안 과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설루션을 도입했다.

중미의 한 정부 기관은 기존에 사용하던 지니언스 네트워크 접근 제어 설루션 'NAC'를 ZTNA로 전환했다. 기관은 NAC로 네트워크 가시성을 확보한 후 제로트러스트 원칙에 따른 강력한 접근 제어를 실현하고자 새 설루션을 도입했다.

북미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사는 민감한 국방 데이터를 보호하고자 온프레미스(사내 물리서버) 기반 ZTNA를 도입했다.

한편 지니안 ZTNA는 정보기술(IT)과 보안 환경에 최적화된 아키텍처를 갖췄으며, 정보 통제 기능을 강화한 제로 트러스트 설루션이다. 원격 사용자 보안 접속,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및 클라우드 접근 통제, 세분화된 정책, 생체인증(FIDO), 패스키 지원 등 강화된 인증을 지원한다. 트래픽 및 애플리케이션(앱) 가시성 확보 및 제어 기능, IP 모빌리티(이동이 자유로운 지정 IP 사용) 등도 가능하다.

김계연 지니언스 최고기술책임자(CTO)·미국법인장은 "다양한 산업군과 지역에서 축적한 글로벌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제로트러스트 설루션의 확산과 정착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legomaster@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