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소비자불만 자율해결 우수 사업자' 2년 연속 선정

(KT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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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천=뉴스1) 양새롬 기자 = KT(030200)가 한국소비자원이 뽑은 '소비자 불만자율해결 우수 사업자'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불만 해결에 관한 적극성, 소비자원으로 접수된 소비자문의 중 사업자가 자율적으로 처리완료한 비중, 소비자 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 참여도 등을 고려해 우수사업자를 선정한다.

KT는 고객피해 방지 및 이용자 보호를 위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영업품질관리시스템(SQMS)을 고도화해 이상영업 사전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다. 또 2023년부터는 'AI클린메시지서비스(스팸∙스미싱 예방)', '안심QR서비스(큐싱 예방)', '실시간AI 보이스피싱 탐지∙알림서비스' 등 예방 설루션들을 개발·제공했다고 설명했다.

flyhighro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