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 실습부터 KT표 AI 자격증까지" 과천과학관 알찬 겨울방학
유아·초등생 대상, 내년 1월 14일부터 2월 7일까지 3기 과정
- 윤주영 기자
(서울=뉴스1) 윤주영 기자 = 국립과천과학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내년 1월 14일부터 2월 7일까지 총 3기의 특별 과학교육 과정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정보(SW) 탐구 과정, 주제 탐구 과정, 실험탐구 과정, 창작탐구 과정으로 구성해 총 20종 62개 반이 개설된다.
특히 연령별, 분야별로 다양한 실험탐구 과정이 개설됐는데, 다양한 실험 도구 사용법과 기초 탐구 기능을 습득할 수 있다.
또 "화성 탐사 우주 비행사 모집", "우리 곁의 생물", "동화 속 시간여행", "계절변화와 겨울잠에 숨은 과학" 등 끊임없이 변화하는 우주와 자연의 원리를 이해하거나 이를 포착해 내는 과학자 역할을 간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수업도 마련했다.
아울러 지난 여름방학부터 KT(030200)와의 협업으로 운영해 온 인공지능(AI) 수업의 경우 'AICE 퓨처(초·중등생 AI 활용시험) 2급 자격증 과정'이 신설됐다. 최근 화제인 AI 모델을 활용한 동화책 만들기 수업 등도 신규 개설한다.
이 밖에도 연극을 기반으로 과학기술 원리와 그 발전 배경을 이해하는 융합 교육 '플레이 사이언스' 수업도 한층 더 체계화됐다. 초등 저학년과 중학년을 대상으로 과학연극 입문반을 개설하고, 봄학기에는 앞서 수강한 학생을 대상으로 심화반을 운영한다.
접수는 내년 1월 9일부터(연간 회원은 1월 8일) 과천과학관 교육관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상세 내용은 과학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legomast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