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 실습부터 KT표 AI 자격증까지" 과천과학관 알찬 겨울방학

유아·초등생 대상, 내년 1월 14일부터 2월 7일까지 3기 과정

24일 오후 경기도 과천 국립과천과학관을 찾은 어린이들이 중앙홀에 전시된 세계 최대 티라노사우루스 화석 ‘스코티(scotty)’를 관람하고 있다. 2024.4.24/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서울=뉴스1) 윤주영 기자 = 국립과천과학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내년 1월 14일부터 2월 7일까지 총 3기의 특별 과학교육 과정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정보(SW) 탐구 과정, 주제 탐구 과정, 실험탐구 과정, 창작탐구 과정으로 구성해 총 20종 62개 반이 개설된다.

특히 연령별, 분야별로 다양한 실험탐구 과정이 개설됐는데, 다양한 실험 도구 사용법과 기초 탐구 기능을 습득할 수 있다.

또 "화성 탐사 우주 비행사 모집", "우리 곁의 생물", "동화 속 시간여행", "계절변화와 겨울잠에 숨은 과학" 등 끊임없이 변화하는 우주와 자연의 원리를 이해하거나 이를 포착해 내는 과학자 역할을 간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수업도 마련했다.

아울러 지난 여름방학부터 KT(030200)와의 협업으로 운영해 온 인공지능(AI) 수업의 경우 'AICE 퓨처(초·중등생 AI 활용시험) 2급 자격증 과정'이 신설됐다. 최근 화제인 AI 모델을 활용한 동화책 만들기 수업 등도 신규 개설한다.

이 밖에도 연극을 기반으로 과학기술 원리와 그 발전 배경을 이해하는 융합 교육 '플레이 사이언스' 수업도 한층 더 체계화됐다. 초등 저학년과 중학년을 대상으로 과학연극 입문반을 개설하고, 봄학기에는 앞서 수강한 학생을 대상으로 심화반을 운영한다.

접수는 내년 1월 9일부터(연간 회원은 1월 8일) 과천과학관 교육관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상세 내용은 과학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legomaster@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