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즈 수익 기부·일회용품 재활용"…카카오메이커스 연말 결산
- 김민재 기자
(서울=뉴스1) 김민재 기자 = 카카오(035720)의 임팩트 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가 '메이커스 임팩트 연말 결산'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2016년 첫발을 뗀 카카오메이커스는 유통으로 환경과 사회에 긍정적 변화를 만들고자 한다. 판매 기회가 적은 생산자의 마케팅과 콘텐츠 제작 등을 돕는다.
이번 연말 결산은 카카오메이커스의 주요 프로젝트인 '제가버치', '새가버치', '에코씨드', 'P.O.M(PEACE OF MIND)' 활동 성과를 담았다.
농축수산물 산지와 고객을 연결해 적정 판매가를 찾는 '제가버치'에는 51만 명이 참여했다. 농축수산물 46만 개와 입찰 되지 못한 꽃 38만 송이를 고객에게 연결해 총 1237 농가를 도왔다.
다 쓴 물건을 재활용하는 '새가버치'에는 4만 4000명이 참여해 일회용품 469만 개를 새로 활용했다. 즉석밥 용기와 멸균 팩은 각각 춘식이 탁상시계와 새해 달력을 만드는 데에 사용했다.
카카오메이커스 주문 건마다 100원을 적립하는 '에코씨드'는 예비 초등학생들을 위해 책가방을 구매하고 길고양이 겨울나기 보금자리를 마련했다. 교실 숲 조성에 8323만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뜻깊은 상품을 만들고 판매수익금을 기부하는 'P.O.M'에도 많은 이용자가 참여했다.
프로젝트는 삼일절, 광복절 등 의미를 담은 굿즈 3만 4000개를 판매해 총 1억 8000만원을 기부했다. 판매수익금은 독립 유공자 후손 주거지 개선, 어르신 한글 교실 등에 돌아갔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올해의 활동과 성과를 이용자들과 나누기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달 23일부터 31일까지 '메이커스 임팩트 연말 결산' 페이지에 내년에 바라는 점을 남기면 100명을 추첨해 '춘식이 새활용 탁상시계'를 증정한다.
minjae@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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