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파 몰리는 크리스마스·연말…SKT, 트래픽 대응 만전
인사 오가는 31일~1월1일 '특별소통기간'…900명 직원 모니터링
인파 밀집 지역 기지국 증설…안부 사칭 스미싱·디도스 방어태세
- 윤주영 기자
(서울=뉴스1) 윤주영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통신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성탄절 전후와 연말연시에도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고자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한다고 22일 밝혔다.
회사는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 번화가 및 주요 축제에서 트래픽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지역별 소통 대책을 세워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한다. 또 이달 31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2일간을 특별 소통 대책기간으로 지정하고 상황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해당 기간 SK텔레콤뿐만 아니라 SK브로드밴드(033630)·SK오앤에스·홈앤서비스 등 자회사·관계사·협력사 인력을 투입, 일평균 약 900명이 24시간 모니터링을 수행한다.
또 회사는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타종식 및 신년 행사 지역, 해맞이 명소, 기차역, 버스 터미널,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기타 인파 밀집 지역 등을 중심으로 기지국 용량을 증설했다.
이달 31일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메시지로 새해인사 등이 오가기 때문에 전국 데이터 사용량도 평시 대비 약 7%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회사는 이에 대비해 사전 품질점검 및 서비스 최적화 작업를 마쳤다.
아울러 SK텔레콤은 안부 인사를 사칭한 불법스팸, 해킹 등이 기승을 부릴 것으로 내다봤다. 모바일 악성 애플리케이션(앱), 웹 해킹 등 공격 감시를 강화해 대처한다는 설명이다.
자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노린 분산 서비스 거부(DDoS) 공격도 집중 모니터링한다. 동시에 정부를 사칭하거나 국제 발신으로 고객을 유혹하는 스미싱, 해킹 등을 통한 '좀비 단말' 감시에도 힘쓸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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