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뉴 아이디, 'K-FAST 확대' 맞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제공)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제공)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FAST) 기업인 뉴 아이디와 해외 광고마케팅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코바코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뉴 아이디와 함께 해외 미디어·광고시장 및 디지털 광고판매 관련 정보를 교류하며, K-FAST의 해외사업 확장과 국내 수출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뉴 아이디는 콘텐츠 해외 유통과 플랫폼 운영을 전문으로 하는 아시아 최초 FAST 전문 미디어 테크 기업이다. 삼성 TV 플러스, LG 채널, 아마존, 로쿠, 파라마운트 글로벌, 폭스 등 전 세계 스트리밍 플랫폼들과 제휴해 북미, 라틴아메리카,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에 300여개 실시간 방송채널을 운영 중이다.

민영삼 코바코 사장은 "코바코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내 수출기업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도울 것"이라며 "나아가 K-FAST 시장이 확대돼 국내 미디어 광고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flyhighro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