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상생 브랜드 캠페인 '사이좋게, 더 가깝게' 공개

(카카오페이 제공)
(카카오페이 제공)

(서울=뉴스1) 손엄지 기자 = 카카오페이(377300)는 상생 브랜드 캠페인 페이지 '사이좋게, 더 가깝게'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총 2편으로 제작된 이번 캠페인 영상은 소상공인 온∙오프라인 판로지원을 위한 '오래오래 함께가게'와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 '사각사각 페이스쿨' 실제 참여자 인터뷰로 스토리를 전개하며 진솔한 이야기를 담았다.

'사이좋게, 더 가깝게' 오래오래 함께가게 편

지속가능한 브랜드 성장을 꿈꾸는 소상공인 사장님

'사장은 우리도 처음이라'편은 '오래오래 함께가게'를 통해 판로를 확장한 소상공인 사장님의 이야기다. 사업 초기 소상공인들이 마주하는 어려움부터 카카오페이와 함께 만든 변화를 보여준다.

네팔 여성들 자립을 돕는 1인 기업, 딸을 위해 시작한 비건 화장품, 커피 공정무역을 위해 시작한 커피 브랜드 등 소상공인 브랜드가 판로 지원, 금융∙ 마케팅 교육 등을 받아 더 많은 소비자와 더 가깝게 소통해 가는 과정을 그렸다.

'사이좋게, 더 가깝게' 사각사각 페이스쿨 편

디지털 금융과 사이좋은 인생 2막을 꿈꾸는 시니어

'디지털 세상은 우리도 처음이라'편은 은퇴 후 '사각사각 페이스쿨' 강사가 된 액티브 시니어 3인의 성장기다.

카카오페이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 '사각사각 페이스쿨' 시니어클래스를 통해 디지털 금융과 더 가까워지고 나아가 디지털 금융강사인 '페이티처'로 성장해 온 경험담을 공유한다.

카카오페이는 2023년 디지털 금융교육 지원을 위해 30억 원의 기금을 조성하고 카카오임팩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사각사각 페이스쿨'을 시작했다.

2024년부터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디지털 금융교육 강사인 페이티처 양성과정을 운영해 시니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1월 12일까지 '사이좋게, 더 가깝게' 영상을 보고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10, 5만 원 상당 카카오페이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이벤트 참여 방법은 카카오페이 유튜브 채널 내 ‘사이좋게, 더 가깝게’ 각 에피소드 영상 콘텐츠에서 확인 가능하다.

eo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