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네이마르·카카 나오는 피케 축구 리그, SOOP이 중계한다
'킹스 월드컵 2025' 한국어 생중계…17일 한국 팀 출정식
- 김민재 기자
(서울=뉴스1) 김민재 기자 = 숲(067160·SOOP)이 박지성, 네이마르, 아구에로 등 유명 축구선수가 대거 출전하는 '킹스 월드컵' 2025를 한국어로 생중계한다고 17일 밝혔다.
'킹스 월드컵 2025'는 FC바르셀로나와 스페인 축구 국가대표팀에서 활약한 전 축구선수 제라르 피케(37)가 스페인 유명 스트리머들과 창설한 7인제 축구 리그에서 여는 대회다.
이번 월드컵에는 미국, 스페인, 이탈리아, 독일, 브라질, 아르헨티나, 대한민국 등 총 16개 나라가 참가한다.
경기에는 유명 스트리머들과 네이마르·카카(브라질), 하메스 로드리게스(콜롬비아), 세르히오 아구에로(아르헨티나), 마리오 괴체(독일), 치차리토(멕시코) 등 축구 스타들이 대거 참가한다.
대한민국에서는 '캡틴' 박지성을 필두로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스트리머 감스트 등이 참가한다. 팀 대한민국은 내년 1월 2일 열리는 1라운드에서 브라질과 맞붙는다.
이번 대회는 한국 시각으로 내년 1월 2일부터 13일까지 이탈리아에서 열린다. 결승전은 유벤투스 스타디움에서 진행된다.
SOOP은 17일 오후 5시 진행하는 팀 대한민국의 출정식을 단독 생중계한다. 이후 대한민국 경기를 포함한 주요 경기를 한국어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minja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