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쇼핑 탭, 직관성 높이고 맞춤형 정보 제공

(카카오 제공)
(카카오 제공)

(서울=뉴스1) 김승준 기자 = 카카오(035720)가 카카오톡 내 쇼핑 탭을 개편해 사용자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새로운 쇼핑 탭에서는 사용자 활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인화 기능과 쇼핑 시간을 줄여주는 직관성 높은 첫 화면이 적용됐다.

쇼핑 탭 홈에서는 '따끈따근 오늘 열린 신상 톡딜'과 '지금 할인 중이에요' 등 다양한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홈 탭 최상단에는 사용자의 주문 내역, 최근 본 상품, 찜한 상품 등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 편의성이 대폭 개선됐다.

개인별 관심사와 행동 이력을 분석해 할인 정보, 인기 브랜드 추천, 선물 가능한 친구 추천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또 쇼핑 탭에서는 카카오 쇼핑라이브 방송뿐 아니라 다시 보기 콘텐츠까지 최대 20개 콘텐츠를 통해 다채로운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쇼핑 탭 개편은 개인화 데이터를 통해 맞춤 추천을 강화하고 첫 화면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보다 직관적이고 유용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진행했다"며 "이번 개편을 시작으로 개인화와 큐레이션 기반의 쇼핑 공간을 완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seungjun24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