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 이태원 나이키 옥외광고로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

서울 이태원 삼거리 일대의 5개 옥외 매체를 활용한 메조미디어의 나이키 에어맥스 광고(메조미디어 제공)
서울 이태원 삼거리 일대의 5개 옥외 매체를 활용한 메조미디어의 나이키 에어맥스 광고(메조미디어 제공)

(서울=뉴스1) 윤주영 기자 = CJ ENM(035760)의 디지털 마케팅 자회사 메조미디어는 이달 3일 개최된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나이키 에어맥스 이즈 인 디 에어' 옥외광고로 '브랜드 경험 및 활성화'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올해 31회를 맞이한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종합광고 시상식이다.

광고는 서울 이태원 삼거리 일대의 5개 옥외 매체를 활용해 소비자들이 나이키 신제품 '에어맥스Dn'의 콘셉트 '필 디 언리얼'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건물 옥상에 매쉬 소재 대형 스크린을 설치해 제품이 공중에 떠 있는 듯한 시각적 효과를 연출하는 한편 유리창에 부착된 LED 스크린과 주변 건물의 전광판, 파노라마 스크린, 외벽 랩핑 등을 통해 거대한 미디어 공간을 조성했다. 초대형 에어맥스Dn과 캐릭터가 하늘에서 등장하거나 건물 사이를 뛰어넘는 등 동적인 영상으로 행인 시선을 사로잡았고, 이는 나이키 글로벌 채널에도 업로드됐다.

메조미디어 관계자는 "제품 콘셉트를 탁월하게 해석한 투래빗츠, 새로운 옥외광고 기법을 시도한 올이즈웰 외 프로젝트에 참여한 모든 파트너사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메조미디어는 지난 8월 인수한 '디베이스앤'을 중심으로 광고 대행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legomaster@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