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넥슨 등 수상" 구글, 2024 유튜브 웍스어워즈 코리아 개최

질의응답하고 있는 김동길 디마이너스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공동대표, 박현우 이노레드 대표, 장준영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 상무 (구글 제공)
질의응답하고 있는 김동길 디마이너스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공동대표, 박현우 이노레드 대표, 장준영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 상무 (구글 제공)

(서울=뉴스1) 손엄지 기자 = 구글코리아가 2024년 한 해 동안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유튜브(YouTube) 캠페인을 선정하고 시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구글은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 '유튜브 웍스 어워즈 코리아'(YouTube Works Awards Korea) 수상작을 공개했다.

올해는 총 11개 카테고리에서 수상작이 선정됐고, 총 13개 캠페인이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올해 'AI Pioneer'(인공지능 파이오니어) 독립 부문을 신설해 광고 마케팅과 AI의 창의적인 활용과 혁신을 기념하기도 했다.

심사는 마케팅 캠페인의 효율성과 크리에이티브의 창의성을 각각 50%씩 반영한 기준에 따라 본선 심사위원단의 투표로 이뤄졌다.

수상작들은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 비즈니스 성과 중심의 접근법 등 다양한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환영사를 전하고 있는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 (구글 제공)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은 "빠르게 발전하는 AI기술이 우리 삶 속에 스며들고 있는 만큼, 마케팅 분야에서도 놀라운 혁신이 일어나고 있다"며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단순한 시상식이 아닌 한국 마케터분들의 뛰어난 역량과 열정을 공유하는 자리"라고 축사를 건냈다.

구글은 앞으로도 브랜드와 대행사의 성공 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해 광고 업계의 혁신을 도울 예정이다.

2024년 유튜브 웍스 어워즈 수상 명단

eo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