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를 쉽고 재밌게" 말해보카, 유튜브 '베스트 브랜딩' 수상
- 손엄지 기자
(서울=뉴스1) 손엄지 기자 = 영어 학습 애플리케이션(앱) 말해보카가 구글이 주관하는 '2024 유튜브 웍스 어워즈'(Youtube Works Awards)에서 '베스트 브랜딩(Best Branding): 브랜드 강화' 부문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각 부문별로 매년 효과적인 유튜브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 브랜드를 선정해 상을 수여하는 광고제다.
해당 부문에서 넥슨코리아 서든어택의 '엄마, 아빠 미안해' 캠페인과 말해보카의 '영어가 그냥 툭' 캠페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말해보카 캠페인은 영어 학습을 큰 노력 없이 퀴즈처럼 쉽고 재밌게 할 수 있다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했다. 영단어 학습에 특화된 서비스의 강점을 강조하기 위해 키보드 소리와 앱의 인터페이스를 적극 활용했다.
캠페인 종료 후 말해보카가 자체적으로 실시한 브랜드 인덱스 조사에 따르면 말해보카의 브랜드 호감도는 전년 대비 61.8%, 구매 고려도는 82.5% 증가했다.
브랜드와 연관되는 이미지를 묻는 문항에서는 '재미있는(32%)'이라는 답변이 가장 많았고 '트렌디한(28%)', '부담 없는(27%)'이 그 뒤를 이었다.
eo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