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바코-한국능률협회컨설팅, 브랜드 시장 활성화 나선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제공)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제공)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과 데이터 기반의 브랜드 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바코와 KMAC가 보유한 데이터와 전문성을 결합해 대한민국 브랜드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협력 기반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양 기관은 국내 산업 전반에 걸쳐 브랜딩(Branding)의 중요성을 알리고, 공감대 형성을 위한 공동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또 국내외 브랜드 시장에서 기업들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제도를 마련할 계획이다.

코바코 관계자는 "데이터와 전문성을 활용한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 창출의 모범 사례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flyhighro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