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설루션 적용 사례 공유"…한국MS 'AI Transformation Week'
내달 3일부터 이틀간 온라인 행사
KT·현대글로비스·LS ITC·포스코 E&C 등 성공 사례 발표
- 김민석 기자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내달 3일부터 이틀간 '마이크로소프트 AI(인공지능) 트랜스포메이션 위크'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AI 트랜스포메이션 위크는 한국 기업·기관과 마이크로소프트 간 협업 사례 등을 공유하는 온라인 행사다.
행사 첫날 LS ITC, 포스코 E&C, 아산병원, 현대퓨처넷 등 연사들이 '애저 오픈AI로 해결하는 비즈니스 과제'를 주제로 사례를 발표한다.
둘째 날엔 '마이크로소프트365 코파일럿을 통한 업무 생산성 혁신' 등을 주제로 세션이 열린다.
KT(030200)는 업무 생산성 세션에 참여해 조직 내 생산성 혁신 사례를 발표한다. KT는 'MS 365 코파일럿' 도입 과정서 얻은 경험·가치 등을 공유한다.
현대글로비스(086280)는 물류 분야에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을 적용한 사례를 발표한다.
조원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는 "다양한 산업군 담당자들이 AI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비즈니스 혁신 사례를 공유한다"며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ideae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