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커머스, 현대차 공식 온라인몰 '현대샵' 리뉴얼 지원

샵바이프리미엄 파트너 관리기능 적용…상품등록·관리 효율화

NHN커머스 현대자동차 공식 온라인몰 현대샵 리뉴얼 지원(NHN 제공)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NHN커머스는 현대자동차 공식 온라인몰 '현대샵' 리뉴얼 작업에 클라우드 쇼핑 플랫폼 '샵바이 프리미엄'을 제공했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샵 리뉴얼은 확장성, 안정성, 보안성, 편의성, 관리 효율을 높이는 방향으로 진행됐다. 또 샵바이 API 활용해 개인 맞춤 서비스(적립금·물류·차량 번호·차량 시스템 등)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샵바이 프리미엄은 클라우드 쇼핑 플랫폼으로 '마크'(MACH·Microservices based·API-first·Cloud-native SaaS·Headless) 기술을 접목해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안정적인 서버 운영 등을 지원한다. '인앱 쇼핑몰'(인앱커머스)을 쉽게 구축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NHN 커머스 관계자는 "고객사에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ideae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