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플랫폼 플로,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워치 앱' 선정

지난 달 기준 누적 다운로드 26만 건

(드림어스컴퍼니 제공)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SK스퀘어(402340) 관계사 드림어스컴퍼니(060570)는 자사 음악 플랫폼 플로(FLO)가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수상작 2024'의 '올해를 빛낸 워치 앱'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구글플레이는 매년 말 한 해 동안 이용자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앱을 대상으로 '올해를 빛낸 수상작'을 선정, 발표한다.

플로는 2021년 7월에 워치 앱 버전인 안드로이드 웨어OS 플로를 출시하고, 사용자가 가장 쉽고 편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해 왔다.

작은 스마트워치 화면에서도 모바일 앱의 직관적인 UI(이용자 인터페이스)와 사용법을 그대로 제공해 손쉽고 빠르게 음악을 탐색하고 청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마트폰 연동과 단독 재생을 모두 지원해 원하는 환경에 맞게 음악 감상이 가능하며 운동, 산책 등 웨어러블 디바이스 사용자 경험에 맞춘 플레이리스트를 우선 제공한다.

또 딜레이를 최소화해 끊김 없는 음악 재생 기능을 제공하고, QR 로그인 기능으로 빠르게 로그인이 가능하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 달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 26만 건 이상을 기록했다는 게 드림어스컴퍼니 측 설명이다.

김문주 드림어스컴퍼니 프로덕트본부장은 "앞으로도 스마트워치 사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flyhighro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