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 프릭스 팬미팅·LoL 멸망전…'지스타 2024' SOOP의 볼거리
SOOP, 지스타 5년 만에 참가…100 부스 규모
팬미팅·콘서트·이벤트 매치 등 다양한 e스포츠 콘텐츠
- 신은빈 기자
(서울=뉴스1) 신은빈 기자 = 숲(067160·SOOP·옛 아프리카TV)이 5년 만에 참가하는 '지스타 2024'(G-STAR 2024)에서 진행하는 콘텐츠 프로그램과 이용자 참여 이벤트를 13일 공개했다.
숲은 이달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 BTC 제1전시관에 약 100 부스 규모의 '2024 지스타 숲관'을 마련하고 다양한 e스포츠 콘텐츠를 진행한다.
행사 첫날인 14일 2024 지스타 숲관은 무대 존에서 진행하는 소통센터 오프라인 방송으로 시작한다. 채정원 e스포츠&게임콘텐츠사업부문장과 조형진 서비스부문장이 부스를 찾은 관객과 소통하며 5년 만의 지스타 참가 소회를 얘기한다.
이어지는 'SOOP AI' 프로그램에서는 숲의 향후 인공지능(AI) 비전을 담은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이날 마지막 프로그램은 프로게임단 광동 프릭스 LoL 팀의 팬 미팅 콘텐츠 '광캉스 with 지스타'다.
15일 '마인크래프트 SOOPER 어택!' 이벤트에서는 제한 시간 내 마인크래프트 탈출맵을 완료한 현장 관람객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또 SOOP 스트리머 우정잉이 케이팝 댄스 챌린지와 퀴즈쇼를 진행하는 '우정잉 팬 미팅'을 연다.
우정잉은 단군 캐스터와 함께 렐루게임즈의 어드벤처 게임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에서 '제1회 마법소녀 선발전 결승전' 중계도 맡는다.
이날 오후에는 미르, 앵보, 한결, 비몽, 따린, 베베리, 바밍, 고여름 등 숲의 버추얼(가상) 스트리머가 준비한 가상현실(VR) 콘서트 '숲Vㅓ스타'도 열린다.
16일은 부스를 찾은 이용자가 즐길 수 있는 게임·e스포츠 콘텐츠를 선보인다. 오전에는 에이수스(ASUS)의 차세대 초소형 모바일 PC(UMPC) 'ROGAlly X'를 활용한 종합게임 대전을 연다. 오후는 라이엇 게임즈의 1인칭 슈팅(FPS) 게임 '발로란트' 프로게임단 'IAM'과 'F4Q'를 초청한 이벤트 매치 '2024 발로란트 멸망전 인비테이셔널'을 진행한다.
마지막 날인 17일 오전에는 'FC 온라인 1F 대전'이 열린다. 특히 박정무 넥슨 FC 그룹장이 이번 대회에 참가해 흥미 있는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오후에는 버추얼 걸그룹이자 숲 스트리머인 '이세계아이돌' 멤버 전원이 출연해 게임과 퀴즈쇼를 즐기는 '이세계 오락실' 콘텐츠를 진행한다. 끝으로 '2024 LoL 멸망전 올스타전' 결승전이 지스타 오프라인 무대에서 열린다.
bea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