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 메시지 서비스 운영·관리 통합 플랫폼 출시

(NHN클라우드 제공)
(NHN클라우드 제공)

(서울=뉴스1) 김승준 기자 = 엔에이치엔 클라우드(NHN클라우드)는 메시지 설루션 NHN 클라우드 노티피케이션(NHN Cloud Notification)의 신규 서비스 노티피케이션 허브(Hub)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NHN 클라우드 노티피케이션은 알림톡, 친구 톡, SMS, 국제 SMS, 푸시, 이메일, RCS 등 메시지 채널 발송·관리 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하는 메시지 설루션이다. 이 서비스는 에이블리, 무신사, 당근, 올리브영 등 3000여개의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해 7년 연속 전년 대비 60% 이상 매출 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노티피케이션 허브는 NHN 노티피케이션이 제공하는 모든 메시지 서비스를 한 곳에서 운영·관리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이다.

기존 고객사는 두 개 이상의 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채널별로 API를 연동하고 연락 정보 등을 별도의 세션에서 따로 등록해야 했다. 허브를 활용하면 API를 한 번에 연동하고 모든 메시지를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되면서 인력과 소요 시간을 크게 절감할 수 있게 된다.

노티피케이션 허브에는 △메시지 채널 시스템 통합 △멀티채널 발송 기능 '플로우' △메시지 템플릿 △통계 기능을 통한 데이터 관리 등이 제공된다.

NHN클라우드는 노티피케이션 허브 출시를 기념해 크레딧 지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25년 1월 26일까지 노티피케이션 허브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존 및 신규 고객들을 대상으로 무료 크레딧 10만원이 제공된다. 크레딧은 신청일 기준 다음 달 15일에 지급되며 활성화 이후 90일 이내로 사용이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도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도 있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대표는 "노티피케이션 허브는 NHN클라우드가 NHN노티피케이션 서비스 라인업을 운영하며 축적한 노하우가 깃든 메시지 서비스의 결정체"라며 "노티피케이션 허브가 다양한 메시지 채널을 통해 고객과 소통해야 하는 기업 간(B2C) 시장에 없어서는 안 될 허브와 같은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고도화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seungjun24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