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행성서 MCM 백 쇼핑"…롯데이노 '칼리버스' 업데이트

가상 플래그십 매장 'MCM 디지털하우스' 오픈
MBC 콘서트장 슈퍼 라이징 아레나 열어

롯데이노베이트 칼리버스 투모로우랜드(롯데이노베이트 제공)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롯데이노베이트(286940) 자회사 칼리버스는 이달 7일 오후 5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초실감형 메타버스 플랫폼 칼리버스는 올해 8월 29일 공개됐다.

칼리버스는 업데이트로 △두 번째 행성 투모로우플래닛 △MBC 쇼! 음악중심 콘서트장 △패션 브랜드 MCM 전용매장 △스타일 스튜디오 △UGQ 등 콘텐츠를 추가했다.

롯데이노베이트 칼리버스 투모로우랜드(롯데이노베이트 제공)

투모로우플래닛은 나무숲, 강, 폭포 등 자연을 통해 이색적이면서 몽환적인 느낌을 준다

이곳에서 디미트리 베가스, 로스트 프리퀀시스 등 세계 최정상급 DJ의 공연(각 45분)을 관람할 수 있다.

롯데이노베이트 칼리버스 슈퍼라이징아레나(롯데이노베이트 제공)

MBC 콘서트장 슈퍼 라이징 아레나도 열었다. 쇼! 음악중심에서 만날 수 있었던 강다니엘, 피원하모니 등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향후 30여 팀 무대를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칼리버스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가상 플래그십 매장 'MCM 디지털하우스'(DIGITAL HAUS)도 오픈했다. MCM이 판매하고 있는 가방·의상·장신구 등 70여 개의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이용자가 MCM 상품을 둘러본 후 구매 버튼을 누르면 MCM 온라인몰로 연결된다.

롯데이노베이트 관계자는 "콘텐츠 확장과 기술 업그레이드를 계속 진행하고 있다"며 "게임 플래닛 추가, 건물 판매 요소 도입 등도 예정돼 있다"고 말했다.

롯데이노베이트 칼리버스 MCM 디지털하우스(롯데이노베이트 제공)

ideae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