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클라우드, '지스타 2024'서 게임사 네트워크 파티
투바이트·애니마인드 함께…게임 특화 고성능 클라우드 전략
- 신은빈 기자
(서울=뉴스1) 신은빈 기자 =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 카카오클라우드가 부산 벡스코 '지스타 2024'에서 국내 게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네트워크 파티를 연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네트워크 파티는 국내 대규모 게임 전시회 지스타의 개막 첫날인 이달 14일 저녁 5시 부산 해운대 인근에서 열린다.
행사는 카카오클라우드와 투바이트, 애니마인드가 함께 주최한다. 카카오클라우드는 게임 특화 고성능 클라우드 전략을 제안할 예정이다. 투바이트는 게임 현지화와 글로벌 컨설팅 서비스를, 애니마인드는 마케팅과 커머스 전략을 제시한다.
참여를 원하는 국내 게임사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확정 여부는 추후 안내한다.
참석 인원에게는 현장에서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에어팟, 골프 거리 측정기, 갤럭시 핏, 김캐디 상품권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카카오클라우드는 서비스형 인프라(IaaS)를 토대로 서비스형 플랫폼(PaaS),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AI 프로세서와 모델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게임 분야에서는 카카오게임즈의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인 다중접속역할게임(MMORPG) '아키에이지 워'에 카카오클라우드를 제공하고 있다. 안정적인 네트워크, 트래픽 증가에 대비한 빠른 확장성, 장애를 최소화하는 고가용성이 카카오클라우드의 장점으로 꼽힌다.
bea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