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 설루션 강화"…SK C&C, 테스트자동화 '에이티웍스 2.0' 출시

API 설루션 시간당 최대 10만건 테스트 지원
실시간개발·프로젝트 품질 관리 기능 고도화

SK C&C DX API 테스트 자동화 설루션 에이티웍스 2.0(SK C&C제공)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SK C&C는 대규모 API 테스트 자동화 설루션 기능을 강화한 '에이티웍스 2.0'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API는 서로 다른 소프트웨어 시스템 간 데이터를 주고받는 시스템이다.

에이티웍스 2.0은 API 테스트 과정을 간소화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에이티웍스 2.0은 야간·새벽 시간대를 활용한 자동화 테스트 스케줄링 기능, 시스템 안정성 테스트 기능 등을 추가했다. 드래그 앤 드롭(Drag&Drop) 방식을 채택해 시나리오 테스트를 쉽게 생성할 수도 있다.

프로젝트 품질 관리 기능도 추가해 개발 진척 상황을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다.

API 테스트 처리량은 기존 대비 5배 늘어난 시간당 최대 10만 건이다.

SK C&C는 인공지능(AI) 코딩과 연계해 테스트 데이터 자동 생성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김남식 SK C&C 금융·전략서비스 1그룹장은 "에이티웍스는 많은 은행과 보험사 대형 프로젝트 등을 통해 효과를 입증한 API 테스트 자동화 설루션"이라며 "디지털 전환(DX) 사업이 증가하면서 솔루션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ideae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