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고민 해결"…NHN, 통합설루션 'Contiple' 리브랜딩
실시간 모니터링·셀프설정·이슈관리 기능 등 탑재
- 김민석 기자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NHN(181710)은 기존 '온라인 컨택'(Online Contact) 서비스를 '콘티플'(Contiple)로 리브랜딩하고 통합 상담 설루션 사업을 강화한다고 4일 밝혔다.
콘티플은 센터 시스템 구축·운영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하는 통합 상담 설루션이다. '함께' '같이'라는 의미의 접두어 'con-'과 '다양한'을 뜻하는 'multiple'을 조합했다.
고객사는 센터, 음성, 채팅, 이메일, SNS 등 여러 고객센터 채널을 통합해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실시간 문의·답변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모니터링 기능', 유연한 대처를 돕는 '셀프 설정 기능' 등 부가 기능을 탑재했다.
상담사가 해결하기 어려운 문의를 담당 부서로 이관하는 '이슈 관리 기능'도 제공한다.
NHN은 콘티플을 한게임, 페이코, 티켓링크, 벅스 등의 NHN 계열사를 비롯해 업계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다.
NHN은 향후 자체 개발한 LLM, STT, OCR, Face Recognition 등 인공지능(AI) 기술을 콘티플에 탑재할 방침이다.
박재연 NHN 컨택AI사업부 이사는 "콘티플은 컨택 센터 운영 노하우가 필요한 기업의 고민을 해결하는 설루션"이라며 "다양한 산업군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확보한 노하우와 역량을 기반으로 통합 설루션 서비스를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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