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효율 높인다"…NHN커머스, SPC '해피마켓' 리뉴얼 지원

'샵바이 프리미엄-파트너 관리' 적용…입점사 효율적 관리

NHN커머스 SPC 섹타나인 온라인몰 해피마켓 리뉴얼 지원(NHN커머스 제공)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NHN(181710) 커머스는 SPC 섹타나인의 온라인몰 '해피마켓' 리뉴얼에 클라우드 쇼핑 플랫폼 '샵바이 프리미엄'을 제공했다고 17일 밝혔다.

해피마켓은 섹타나인의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 앱 내 자사 회원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이다. SPC 브랜드 상품, 제휴사 모바일 상품권, 배송 상품 등을 판매한다.

NHN커머스는 해피마켓 리뉴얼 과정에서 샵바이 파트너 관리 기능을 적용했다. 여러 입점사(제휴사)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NHN커머스는 해피포인트 앱을 사용하는 회원 정보(2400만 명)와 적립금을 연동하는 작업도 진행했다. 여기에 임직원 포인트를 추가 연동했다.

섹타나인 관계자는 "사업 규모가 커지면서 사업 효율성을 높일 필요가 있었다"며 "리뉴얼을 계기로 매출 증대는 물론 모바일 커머스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HN커머스 관계자는 "샵바이는 모바일 앱 커머스 기능을 결합한 '인앱몰' 구축에 강점을 가진 플랫폼"이라며 "이커머스 역량을 높이려는 기업들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ideae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