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피드 블로거 700명 뽑아요" 네이버, 피드메이커 1기 모집

매달 10건 이상 콘텐츠 발행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10만 원

(네이버 제공)

(서울=뉴스1) 신은빈 기자 = 네이버(035420)가 블로그 창작자의 콘텐츠 제작을 돕는 '피드메이커' 1기로 블로거 700명을 선발한다고 15일 밝혔다.

피드메이커는 블로그 창작자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피드형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교육과 보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희망자는 이달 27일까지 피드메이커 모집 홈페이지에서 △맛집·카페 △푸드 △패션 △뷰티 △리빙 △여행 △아웃도어 중 자신이 활동할 카테고리 1개를 선택하고, 카테고리에 어울리는 블로그 콘텐츠 주소 링크를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창작자는 다음 달 18일부터 내년 3월 9일까지 약 4개월 동안 피드메이커로 활동하며 매달 10건 이상의 블로그 콘텐츠를 발행해야 한다.

피드메이커 교육으로는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에서 네이버 담당자가 홈피드 서비스를 직접 소개할 예정이다. 홈피드에서 반응이 좋은 블로그 콘텐츠 작성 노하우를 교육하고, 뉴스레터를 이용해 홈피드 맞춤 콘텐츠 제작 방법과 사례를 소개한다.

매달 10건 이상 콘텐츠를 발행한 창작자는 활동비로 매달 네이버페이 포인트 10만 원을 받는다. 또 달마다 카테고리별로 우수 창작자를 선정해 최대 50만 원의 인센티브도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bea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