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승부수' 통하나…'호연' 출시날 한국·일본·대만 인기 1위

1위 기념 '특수 영웅 확정권' '일반 영웅 모집패' 지급

엔씨소프트 신작 호연 한국·일본·대만 앱 스토어 인기 1위(엔씨소프트 제공)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엔씨소프트(036570) 수집형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신작 '호연'이 28일 정식 출시에 한국·일본·대만 주요 앱스토어 인기(다운로드) 순위 1위에 올랐다.

호연은 28일 출시 후 한국·대만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인기 1위에 올랐다.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선 27일 사전 다운로드 시작 직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호연은 엔씨 인기 IP(지식재산권) '블레이드&소울' 3년 전을 배경으로 한 신작이다. 주인공 유설이 가문 재건을 위해 펼치는 모험을 그렸다. 유설의 여정을 따라 각양각색의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원작 캐릭터 각각 숨겨진 이야기도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는 60여 종의 캐릭터 중 5개를 선택해 전략적으로 조합하는 '덱 빌딩'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캐릭터는 물·불·번개·독·암흑 등 속성 5종과 어떤 속성에도 속하지 않는 무속성으로 나뉜다.

엔씨는 3개 지역 앱 마켓 인기 1위를 기념해 이날 오후 7시 이후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특수 영웅 확정 모집권 1개 △일반 영웅 모집 패 10개 △풍족한 금화 주머니 2개 등을 우편으로 지급한다.

ideae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