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언론 "네이버페이,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페이사 1위 선정"

(서울=뉴스1) 손엄지 기자 = 네이버페이가 '아태지역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2024'(Most Loved Brands Asia Pacific 2024) 평가에서 디지털페이먼트(Digital Payment) 부문 한국 1위로 선정됐다.

미국 유력 시사주간지 뉴스위크는 한국, 호주, 중국, 인도, 일본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거주하는 18세에서 70세 사이 약 4만 3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28일 발표했다.

참가자들은 브랜드를 잘 알고 있는지(인지도), 어떤 브랜드를 선호하는지(호감도), 이전에 사용한 적이 있는지(사용성), 다시 사용할 브랜드(충성도)를 표시했다.

이를 기반으로 뉴스위크는 산업 카테고리 60개 부문 별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상위 5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디지털페이먼트 순위 (뉴스위크 제공)

네이버페이는 '디지털페이먼트' 부문에서 스코어 100점으로 1위를 기록했다. 인지도, 호감도, 사용성, 충성도에서 만점을 받았다.

삼성페이는 97.29점으로 2위, 뒤이어 카카오페이(377300)(88.72) 토스페이(83.79), KB pay(76.15)가 각각 3, 4, 5위를 차지했다.

한편, '후불결제' 부문에서는 카카오페이가 100점으로 1위, 토스(95.38점), 네이버페이(80.09점)가 2·3위를 기록했다.

eo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