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월의 월급 미리 준비"…네이버페이 '연말정산 모의계산' 출시

(네이버페이 제공)
(네이버페이 제공)

(서울=뉴스1) 김승준 기자 = 네이버페이가 '연말정산 모의계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네이버페이 '연말정산 모의계산' 서비스는 정확도 높은 예상환급액을 계산해 사용자들이 연말정산 대비 전략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교육비와 기부금 공제 기능까지 적용해 시중의 연말정산 모의계산 서비스 가운데 공제 항목이 가장 많으며 대부분의 주요 공제항목을 자동 분류하거나 수기로 입력할 수 있도록 하여 국세청 홈택스의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와 유사한 정확도의 환급액을 미리 계산해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사용자들은 네이버페이 '연말정산 모의계산'을 통해 실제 연말정산이 이뤄지는 내년 1월 이전까지 부족한 공제항목을 보완하여 효과적으로 연말정산을 준비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시 마이데이터 연결 후 연봉과 성과급, 부양가족 등 모의계산에 필요한 주요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이번 서비스는 현재 시점을 기준으로 공제 한도를 최대한 채울 수 있는 맞춤형 가이드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수입의 25% 이상을 지출한 상태라면 앞으로는 현금이나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팁을 제공하는 식이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검색창에 '연말정산'을 검색한 후 '네이버페이 연말정산 모의계산' 버튼을 클릭하거나 네이버페이 앱의 '전체메뉴' 중 '연말정산 모의계산'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준우 네이버페이 마이데이터서비스 리더는 "이번 서비스는 단순히 내 환급액을 확인해 보는 것을 넘어 연말정산에 미리 대비하고 현명하고 알뜰하게 공제받으실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말했다.

seungjun24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