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 플레이디, AI 기반 광고 전문 서비스 'Ato' 오픈

(KT그룹 플레이디 제공)
(KT그룹 플레이디 제공)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KT(030200)그룹 디지털광고대행사 플레이디는 인공지능(AI) 기반 광고 전문 서비스 '아토'(Ato)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Ato의 핵심 기능은 휴먼 인사이트와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광고 최적화 추천 기능이다.

다각도로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입찰가 조정, 키워드 확장 및 필터링 제안, 광고 운영 점검, 저효율 소재 점검 등 광고 효율 개선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복잡한 데이터 분석 과정을 최소화하고 효과적인 광고 운영 방안을 제안받음으로써 의사결정 시간 단축과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플레이디는 향후 '미디어 믹스 제안' 기능도 추가해 사용자가 매체별 최적의 광고 예산을 제안받을 수 있도록 고도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flyhighro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