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버스, 글로벌 교육 플랫폼 '코세라'와 국내 파트너십 체결
- 김승준 기자
(서울=뉴스1) 김승준 기자 = 에티버스는 정보기술(IT) 종합 교육 센터 에티버스러닝이 코세라(COURSERA)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국내 온라인 교육 시장에 진출한다고 13일 밝혔다.
코세라는 인공지능(AI) 거장 앤드루 응 교수가 창립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1억4200만 명이 각종 강의를 수강했다.
코세라의 제프 마지온칼다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에티버스에 방문해 '학습과 일의 미래'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세미나에서는 최신 에듀테크 트렌드 및 에티버스 파트너십을 통한 국내 시장 진출 계획 등이 논의됐다.
코세라는 300개 이상의 해외 명문 대학 및 글로벌 혁신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어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에티버스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코세라를 국내 기관에 알리고 강의 도입을 제안하는 등 국내 시장 안착을 돕는다.
정인욱 에티버스 대표이사는 "에티버스러닝은 디지털전환 시대에 맞춰 4차 핵심 산업에 최적화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자는 취지로 교육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코세라 파트너십 체결을 기점으로 온라인 교육 사업을 전개하는 명문 IT 기관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seungjun24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