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지직·아프리카TV, 설 연휴 사로잡을 인방 콘텐츠는 총출동

치지직, 스트리머들이 삼삼오오 모여 게임 친선전 진행
아프리카TV, 설 특집 라이브를 비롯해 주요 콘텐츠 다시보기도

치지직 로고

(서울=뉴스1) 박소은 기자 = 설 연휴를 맞아 네이버(035420)와 아프리카티비(067160)가 인터넷 방송 이용자를 사로잡기 위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스트리머들이 모여 대결하는 e스포츠 대항전을 비롯해 버추얼 스트리머들의 노래방 콘텐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펫방'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9일 네이버의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CHZZK)에서는 주요 스트리머들이 참가하는 '철권8' 대전이 진행된다. 지난달 26일 반다이남코가 신작 철권8을 출시한 이후 스트리머와 시청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어왔는데, 흐름을 타 스트리머들의 철권8 대항전을 진행한다.

치지직에서 스트리밍을 진행 중인 '쌍베'는 이날 총 12명의 스트리머가 참가하는 철권8 친선전을 주최한다. 전 프로게이머 울프·플레임·러너를 비롯해 젤리·따효니 등 주요 스트리머들이 S~B팀으로 나누어 출전한다.

전날 치지직에서는 올해 첫 자낳대(자본주의가 낳은 대회·인플루언서 대상 게임 대회)가 시작되기도 했다. MCN 인챈트엔터테인먼트 이사이자 스트리머 '네클릿'은 유명 e스포츠 캐스터 김정민과 함께 자낳대 배틀그라운드를 개최했다.

자낳대 배틀그라운드에 출전한 64명의 스트리머들은 전날인 8일 팀 추첨을 진행했다. 이후 12일 공식 스크림, 17일 경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프리카TV 홈페이지 갈무리)

아프리카TV도 올해 설 명절을 노린 특별 페이지를 신설했다. 특히 아프리카TV는 게임뿐 아니라 지난 예능 다시보기, '이니셜D' 등 유명 애니메이션 상영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마련했다.

주요 라이브 콘텐츠로는 최근 인터넷 방송에서 큰 인기를 얻은 버추얼BJ들이 등장했다. 6일 버추얼BJ들은 아프리카TV의 메타버스 플랫폼 '프리블록스 월드'에서 뒤섞인 가사를 올바르게 조합하고, 성공하면 빙고판을 채워가는 빙고 노래방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BJ들이 직접 이용자들의 사연을 받아 집밥을 배송하는 콘텐츠, 아이돌들이 등장하는 글로벌 케이팝 프로그램 '마이스테이지'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프리카TV에서 호평을 받은 예능들의 다시보기도 진행한다. △먹방 콘텐츠 △해외 축구 클럽하우스 투어 △BJ들의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펫방 운동회 △재테크 입문자를 위한 짧은 강의 등을 제공한다.

soso@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