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그룹, 데이터베이스·클라우드 서비스 공개

'AWS 리인벤트 2023' 참가…AWS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티맥스그룹은 계열사 티맥스티베로와 클라우드 전문 기업 티맥스클라우드가 이달 27일부터 5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되는 AWS 리인벤트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티맥스 제공)

(서울=뉴스1) 윤지원 기자 = 티맥스그룹이 'AWS 리인벤트 2023'(AWS re:Invent 2023)에서 신제품을 공개하고 글로벌 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한다.

티맥스그룹은 계열사 티맥스티베로와 클라우드 전문 기업 티맥스클라우드가 이달 27일부터 5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되는 AWS 리인벤트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티맥스티베로는 완전관리형 데이터베이스 서비스(DB as a Service) '티맥스 디바스'(Tmax DBAS)를, 티맥스클라우드는 사용자 중심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 '티맥스 클라스'(Tmax CLAS)를 선보인다.

티맥스 디바스는 클라우드 상에서 DB를 선택하고 설치·운영하는 데 따르는 복잡한 절차들을 간편화시킨다. 티맥스 클라스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인프라부터 애플리케이션(앱) 제작까지 클라우드에 필요한 모든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티맥스그룹은 미국 현지에서 AWS와 전략적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한다. 양사는 티맥스 디바스·클라스의 해외 진출을 위한 로드맵을 마련한다.

g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