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모빌리티, 숙소예약 서비스 출시…호텔·리조트 간편 예약한다

호텔·리조트 이어 캠핑장·게스트하우스 예약도
모빌리티 라이프(Mobility Life) 시장 트렌드 선도

(티맵모빌리티 제공)

(서울=뉴스1) 박소은 기자 = 티맵모빌리티가 숙박시설 예약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티맵모빌리티는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 티맵(TMAP)에서 전국 호텔·리조트 등 숙박시설을 원스톱으로 예약할 수 있는 '티맵 숙소예약'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티맵 숙소예약은 순차 배포 중인 티맵 최신 버전(v 10.1)에서 이용 가능하다.

이달 기준 티맵에서 예약 가능한 호텔·리조트는 1만2000여곳에 달하며, 이용자 니즈를 반영해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예약 대상 숙박시설도 캠핑장과 게스트하우스 등으로 점차 늘어날 예정이다.

예약 방법은 간단하다. 이용자가 티맵에서 숙박시설을 검색한 후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면 △객실타입 △잔여객실 △가격 △결제방식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객실타입을 선택한 후 결제하면 예약이 완료된다. 숙박시설 및 시기에 따라 티맵 단독 특가 또는 최저가 보상이 연계되는 상품도 있다.

이용자가 여행지까지 길 안내를 받으면서 인근 맛집, 카페·관광명소 등을 추천 받고, 숙박시설 예약·결제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티맵모빌리티는 숙소예약 서비스 론칭을 계기로 여행(Travel)과 모빌리티(Mobility) 서비스를 동시에 아우르는 '모빌리티 라이프(Mobility Life)' 시장 트렌드를 본격 선도해 나갈 방침이다.

티맵모빌리티는 한국관광공사 및 볼보자동차코리아와 함께 '친환경 여행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티맵을 통해 관광공사 추천 친환경 여행지를 방문하거나 친환경 여행지 주변 전국 450여개 숙소를 예약하는 이용자 중 추첨해 볼보 C40 리차지 대여권, 캠핑용품 패키지, 대중교통 이용권, 1만원 상당 온라인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오는 12월에는 '렌터카+숙박' 할인 패키지 프로모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김도현 티맵모빌리티 뉴비즈(New Biz) 담당은 "티맵 숙소예약 서비스는 이동의 모든 순간에 고객과 함께 하겠다는 티맵만의 확고한 철학을 담아낸 성과물"이라며 "2000만 이용자들이 비용 부담을 덜고, 편리하게 신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oso@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