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AI 브랜드 '헬릭스' 론칭…웹툰·웹소설 추천

첫 서비스 '헬릭스 푸시'…독자 데이터 기반 콘텐츠 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 AI 기반 작품 추천 서비스 '헬릭스 푸시' 론칭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뉴스1) 오현주 기자 =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인공지능(AI) 브랜드 '헬릭스'를 6일 론칭하고 첫번째 서비스로 독자 데이터를 학습해 작품을 추천하는 '헬릭스 푸시'를 선보였다.

'헬릭스'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앞으로 지식재산권(IP) 비즈니스 전반에 적용할 자체 AI 브랜드다. 인간의 경험을 학습하고, 이를 향상시키고 확장하겠다는 뜻을 지닌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헬릭스'라는 브랜드 아래 개별 AI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헬릭스의 첫 서비스인 '헬릭스 푸시'는 이날부터 카카오페이지에 적용된다.

AI가 개별 유저들의 △열람 △구매 △방문 데이터를 학습한 뒤 최적화된 시점에 독자가 가장 선호할 것으로 보이는 작품을 이용권 혜택과 함께 전달한다.

'헬릭스 푸시'는 국내 카카오웹툰을 포함해 타파스와 래디쉬 등 글로벌 플랫폼에도 순차 도입될 예정이다.

김기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플랫폼 안에서 창작자와 독자·아티스트와 유저를 연결할 AI 기술을 다양한 방면으로 연구하고 있다"며 "유저에게는 새로운 즐거움을, 창작자와 아티스트에게는 더욱 확장된 가치와 의미를 전하도록 앞으로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woobi123@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