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초거대 AI 현황 및 보안이슈 공유한다…31일 무료 온라인 세미나
KISA,2021 AI Security Day 세미나 개최…"온라인 시청 가능"
초거대 인공지능 현황 및 보안이슈 등 공유
- 송화연 기자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공지능협회와 함께 오는 8월31일 '제2회 AI Security Day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초거대 인공지능(AI) 등 국내 인공지능 보안 기술 현황 파악을 위해 '보안으로 완성하는 초거대 AI 시대로의 여정'을 주제로 열린다.
최근 국내·외에서 초거대 AI 개발이 급속화 되는 가운데, 이를 악용한 딥페이크 및 적대적 공격, 개인정보 침해 등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이에 안전한 기술 활용을 위한 AI 보안이 주목받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인공지능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는 AI를 활용한 위협 대응방안 및 기술 동향, 초거대 인공지능 현황 및 보안 이슈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총 2부로 구성된다. 1부에서는 △기조 연설(사이버 보안 강화를 위한 AI 활용 전략) △심층 토론(국내 AI 보안 기술, 우리는 어디에 있으며 어디로 가야 하는가)이 진행된다.
2부에서는 'Security For AI', '초거대 AI 트렌드' 2개 트랙으로 나눠 진행된다. 지능형 해킹 위협 탐지·대응, 초거대 AI 개발과 보안 등의 주제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AI 및 보안 기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세미나는 온라인(유튜브, 카카오TV)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는 채팅 기능을 이용해 질문할 수도 있다.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행사 신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태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은 "전 세계적인 초거대 인공지능 기술개발 물결 속에서 안전한 AI모델 확립을 위해 보안은 필수 요소가 될 것"이라며 "한국인터넷진흥원은 AI 유망기업을 발굴하여 단계별 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등 국내 안전한 AI 보안 기술 이용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waye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