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고도,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상품추천 서비스 실시

ⓒ News1
ⓒ News1

(서울=뉴스1) 노수민 기자 = 빅데이터의 시대, 소비자행동패턴을 분석한 마케팅이 주목받고 있다.

개인의 성향을 분석해 맞춤정보를 제공하는 마케팅은 소비자에게 부담 없이 다가 갈 수 있을 뿐 아니라 지속적인 관계를 이어가기에 적합하기 때문이다.

이 같은 추세에 발맞춰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 기업 NHN고도(대표 최인호)는 소비자의 행동 패턴을 분석해, 맞춤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sk플래닛의 ‘레코픽(RecoPick)’서비스를 온라인 쇼핑몰 창업자에게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레코픽 서비스는 소비자가 쇼핑몰에서 어떤 상품을 클릭하고, 어떤 키워드를 검색하는가에 대한 로그 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들에게 구매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제시하는 1:1 맞춤 마케팅 서비스다.

일례로 20대 여성이 ‘트렌치코트’를 구매하기 위해 쇼핑몰에 방문하면, 기존 온라인 쇼핑몰은 쇼핑몰 운영자가 선택해 놓은 연관상품, 인기상품을 볼 수 있다. 그러나 레코픽 서비스를 이용하는 쇼핑몰은 그의 연령, 소비패턴을 분석해 맞춤 상품을 추천상품으로 노출한다.

이번 서비스 담당자인 NHN고도의 김용준 과장은 “치열한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기존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며 “소비자 패턴을 예측할 수 있는 레코픽 서비스를 시작으로 NHN고도는 보다 정교한 마케팅 서비스 제공에 앞장 설 것이다”고 밝혔다.

noh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