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플레이 메이플스토리' 체험 전시회 개최
- 지봉철 기자
(서울=뉴스1) 지봉철 기자 = 넥슨 플레이 메이플스토리© News1
</figure>넥슨(대표 서민)은 오는 12월 자사의 인기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를 활용한 체험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플레이 메이플스토리는 가상(게임) 공간이 현실로 구현된 메이플스토리 세계에서 역동적이고 활발한 신체 활동을 경험하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한 신개념 오프라인 체험전으로 '즐거운 상상이 신나는 현실이 되는 곳' 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12월 20일부터 오는 2월 9일까지 약 3개월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진행된다.
특히, 플레이 메이플스토리는 게임을 통해 규칙을 배우고 전략적 사고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며 다른 사람의 관점도 함께 고려하는 게임의 교육적 특성을 최대한 살려, 사고력, 집중력, 관찰력 등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교육적인 체험도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온라인게임의 교육적 요소를 오프라인으로 끌어내 교육과 재미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실제 넥슨은 온라인게임과 예술의 교감이라는 콘셉트의 미술전시 '보더리스'(BORDERLESS: 경계가 없는) 전시회 개최, 디지털을 스포츠, 예술, 그리고 놀이로 재해석한 디지털 감성놀이터 '더놀자' 오픈, 컴퓨터의 과거, 현재, 미래를 한 눈에 조명한 국내 최초의 컴퓨터 박물관인 '넥슨컴퓨터박물관' 개관 등 온라인게임과 디지털콘텐츠의 가치를 제고시키는 다양한 시도를 펼쳐오고 있다.
한편 메이플스토리는 아시아, 북미, 유럽 등 전 세계 100여개국, 1억명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온라인 게임으로 10대 후반 및 20대 층뿐만 아니라 초등, 중학생 및 여성 유저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janu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