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2Q 영업익 239억…전년비 21.3%↓
같은 기간 매출은 1325억원으로 13.7%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175억원으로 21.4% 줄었다.
2분기 검색광고 매출은 자체 검색광고 플랫폼 '클릭스'의 광고 영역 확대, 네트워크 사업 매출 증가, 모바일 검색 광고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42.1% 성장한 656억원을 기록했다.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은 경기침체와 총선, 올림픽 등 대형 이벤트의 부재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아담'의 성장으로 인해 전년동기 대비 5.5% 감소하는데 그친 570억원으로 나타났다.
게임 매출은 채널링 및 퍼블리싱 매출 확대에 기반해 86억원을 기록, 전년동기 대비 3.5% 증가했다.
올 1월부터 독자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검색광고 플랫폼은 6개월만에 등록광고주수가 20만 5000명(7월말 기준)을 넘어섰으며,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 역시 전년동기 대비 60% 이상 크게 늘어, 플랫폼 오픈 이후 최고 매출을 기록하는 성과를 보였다.
다음앱의 순방문자수(UV) 역시 전분기 대비 14% 증가, 실행횟수는 전분기 대비 25% 이상 늘어났다.
<figure class="image mb-30 m-auto text-center border-radius-10">
다음커뮤니케이션 2분기 실적© News1
</figure>
janu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