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임직원자녀 코딩 교육교실 'Let's PLAY 코딩!' 진행
성남시청소년재단과 손잡고 자녀 38명 초청
연령별 '로봇마우스∙터틀봇∙메이크코드 아케이드' 교육
- 김민석 기자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웹젠(069080)은 임직원 자녀 대상 무료 코딩 교육 프로그램 'Let's PLAY 코딩!' 하반기 수업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Let's PLAY 코딩!'은 2018년부터 매년 1~2회(상·하반기) 시행하는 코딩 교육 프로그램이다.
웹젠은 이달 7일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 임직원 자녀 38명을 초청해 연령별 그룹(3개)으로 코딩 교실을 열었다.
미취학 아동 대상으로는 '로봇마우스'를 이용해 코딩 명령어에 따라 그림·도형을 그리는 언플러그드 코딩 수업을 진행했다.
초등학교 저학년은 선과 색깔에 따라 다른 방향으로 움직이는 '터틀봇' 교구를 이용해 코드를 직접 만드는 과정을 체험했다.
초등학교 고학년은 코딩 교육 플랫폼 '메이크코드 아케이드'(MakeCode Arcade)를 활용해 코딩 알고리즘·좌표방향 개념을 배운 후 '점프게임'을 제작했다.
웹젠 관계자는 "각 프로그램은 사회공헌 사업 '청소년 코딩공작소' 강사진과 성남시청소년재단의 교육 전문가들이 직접 만든 맞춤형 커리큘럼"이라며 "임직원 복지를 증징하기 위해 교육 프로그램을 계속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ideae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