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군주테마 리메이크"…엔씨, 저니오브모나크 OST 공개

서정적 감성 앨범 선발매…내달 4일 글로벌 출시

엔씨소프트 저니 오브 모나크 OST Into the Journey 선공개(엔씨소프트 제공)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엔씨소프트(036570)는 신작 '저니 오브 모나크'(Journey of Monarch) 출시에 앞서 OST 앨범 'Into the Journey'를 발매했다고 28일 밝혔다.

엔씨 관계자는 "Into the Journey OST는 군주의 고독함과 책임감을 주제로 편곡한 음악을 담고 있다"며 "원작 '리니지'의 군주 테마 음악 '은둔자'를 서정적인 감성으로 리메이크했다. 기타 사운드가 특징인 어쿠스틱 버전도 수록했다"고 말했다.

편곡·연주에는 △NCSOUND(엔씨사운드) △기타리스트 박주원 △24인조 스트링 팀 RB-INJ(알비인제이) 등이 참여했다.

앨범은 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과 멜론, 지니, 스포티파이, 유튜브 뮤직 등 국내외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엔씨는 저니 오브 모나크를 내달 4일 자정부터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

메인 광고 모델은 할리우드 배우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다. 광고 영상에서 샬라메는 '아덴의 왕'으로 등장해 영웅들을 이끌고 여정을 떠난다. 엔씨 관계자는 "저니오브모나크는 혈맹 단위의 단합보다 개인플레이의 중요도를 높였다"고 말했다.

ideae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