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카잔 난도 너무 어려워해 생각 바꿔…이지모드 테스트"
[인터뷰]네오플 윤명진 대표·이준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카잔이 처한 처절한 상황 공감 일으키는 데 집중"
- 김민석 기자
"퍼스트버서커:카잔' 난도를 낮춘 모드를 추가할 생각은 원래 없었습니다. 카잔이 처한 처절한 상황을 이용자들이 체감하길 바랐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시연을 진행하면 너무 힘들어 하시더군요. 생각을 조금 바꿔 '이지 모드'를 추가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스1) 김민석 기자 = 윤명진 네오플 대표는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 2024' 기자 간담회에서 "카잔에 이지 모드 선택지를 추가해 지금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대표는 "난도 때문에 게임을 충분히 즐기지 못하는 분들이 많아 생각을 바꿨다"며 "카잔 체력을 풀어주면(높이면) 난도가 적당해질 것이라는 의견 등을 고려해 조금 변경했더니 확연하게 난도가 할만해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집중한 개발 포인트는 카잔이 처한 처절한 상황을 암울한 분위기로 전달하고자 했다"며 "플레이하면서 스스로 강해지는 느낌을 받고 복수와 우정의 서사를 잘 만들어 유저들이 빠져들 수 있는지에 집중했다"고 말했다.
카잔은 PC·콘솔(PS5·Xbox Series X|S) 등 멀티플랫폼으로 즐길 수 있다. 윤 대표는 "콘솔 패키지 게임과 PC·모바일 온라인 게임 성격은 확연히 다르다"며 "온라인 게임은 '기승전결'을 만들기 어려운데 콘솔 패키지 게임은 이야기를 완결지을 수 있어 매력적이다"고 전했다.
카잔은 그간 '게임스컴' '도쿄게임쇼' 등 다수 게임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게임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테크니컬 CBT를 비롯한 여러 테스트를 거치며 게임성은 높이고 있다.
윤 대표는 기대 성과와 관련 "내부에서 설정한 판매량 등 수치 목표는 없다"며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이 나온다면 성공이라고 본다"고 했다.
이준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테크니컬 테스트 후 방향성이 달라졌다"며 "피드백을 받아들여 레벨 디자인, 보스까지 도달하기 위한 학습 과정, 파밍·성장 관련 부분들을 개선해 게임 완성도가 올라갔다"고 설명했다.
카잔은 넥슨의 대표 IP(지식재산권) 던전앤파이터 세계관 기반 하드코어 액션 역할수행게임(RPG)이다. 내년 상반기 PC·콘솔 플랫폼으로 글로벌 출시 예정이다. 네오플이 개발하고 있고 넥슨이 퍼블리싱을 담당한다.
넥슨은 지스타 2024에서 30분 분량의 카잔 시연 빌드를 마련했다. 초반부 '하인마흐' 지역에서 기본 조작을 익힌 후 퀵보스 '볼바이노'와 '랑거스'와 전투를 즐길 수 있다.
ideaed@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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