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대상 주인공 '나혼랩'…권영식대표 "대한 액션, 세계 물들여"
"하나의 게임 아닌 K콘텐츠의 우수성 알린 계기"
"K콘텐츠 밸류체인 글로벌 선도모델 만들어 의미"
- 김민석 기자
"대한민국 액션이 세계를 물들였다고 생각합니다."
(부산=뉴스1) 김민석 기자 = 권영식 넷마블(251270)·넷마블네오(298420) 대표가 13일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2024 게임대상' 최고상인 대상을 받은 소감으로 "게임 부문의 최고 권위인 게임대상을 수상하게 돼 너무나 감격스럽다"며 이같이 말했다.
권 대표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대상 수상은 단순히 하나의 게임이 아닌 K콘텐츠의 우수성을 알리게 된 계기"라며 "K콘텐츠 밸류체인의 글로벌 선도모델을 처음 만들어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게임 개발에 고생을 많이 한 김준성 넷마블네오 총괄 본부장과 진성건 개발 PD에게 공로를 돌린다"며 "사업 마케팅 직원이 약 300명도 나혼렙 인기를 유지하기 위해 큰 노력을 해주셨다"고 했다.
이날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넷마블네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수상했다. 넷마블의 대상 수상은 2015년 '레이븐' 이후 9년 만이다.
나혼렙:어라이즈는 국내 웹툰을 게임화해 세계 시장에서 흥행한 유일한 사례인 점을 크게 인정받아 게임대상(대통령상) 영예를 안았다.
나혼렙:어라이즈는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 뷰를 기록한 '나 혼자만 레벨업' IP(지식재산권) 최초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대성공을 거뒀다. 원작을 계승해 몰입감을 선사하고 다양한 스킬과 무기를 활용한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나혼렙:어라이즈는 글로벌 141개국 다운로드 1위, 글로벌 21개국 매출 1위, 글로벌 105개국 매출 톱 10 등을 기록했다.
또 글로벌 사전등록 1500만 명에 출시 후 5개월 만에 글로벌 5000만 이용자를 달성했다. 다운로드 수도 출시 2주 만에 2000만을 돌파했다.
나혼렙:어라이즈는 최근 3주 단위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장기 흥행 기반을 다지고 있다.
내달 원작의 핵심 스토리로 불리는 '제주도 에피소드'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 극장판 애니메이션 '나 혼자만 레벨업-ReAwakening'도 개봉(국내 11월 28일·일본 11월 29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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