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인도 게임 시장 공략 잰걸음

수교 50주년 기념…주한인도대사 본사서 환담

아밋 쿠마르(Amit Kumar) 주한인도대사(왼쪽), 장병규 크래프톤 이사회 의장이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크래프톤 제공)

(서울=뉴스1) 박소은 기자 = 크래프톤(259960)은 아밋 쿠마르(Amit Kumar) 주한인도대사가 지난 14일 크래프톤 서울 본사를 방문해 환담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양국의 수교 50주년을 기념하고, 크래프톤의 인도 게임 시장 확대 의지를 전달하는 자리였다. 오는 10월 인도 뉴델리에서 열릴 예정인 '인도-한국 인비테이셔널' e스포츠 친선전도 논의했다.

쿠마르 주한인도대사는 "인도 정부는 엔터테인먼트 및 게임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고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며 "크래프톤의 인도 시장 진출과 디지털 생태계 조성을 위한 투자는 인도 정부의 행보와 정확히 맞닿아 있는 부분"이라고 말했다.

손현일 크래프톤 인도 법인 대표는 "인도는 크래프톤에 전략적으로 중요한 시장"이라며 "양국의 강력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인도 게임 생태계를 발전시키고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를 비롯해 '로드 투 발러: 엠파이어스', '디펜스 더비', '뉴스테이트 모바일'을 현지 서비스 중이다.

soso@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