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얼라이언스', 내달 'SK AI 서밋'서 역량 모은다
23개 사 중 19개 사 참가…특별 세션도 마련
- 양새롬 기자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SK텔레콤(017670)이 주도하는 인공지능(AI) 기업 연합 'K-AI 얼라이언스(Alliance)'가 다음 달 4일과 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SK AI 서밋 2024'에 참여한다.
30일 SK텔레콤에 따르면 이번 SK AI 서밋에 참가하는 K-AI 얼라이언스 멤버사는 전체 23곳 중 19곳이다.
참여 멤버사들은 자사 AI 서비스와 솔루션, 기술 등을 전시하고 현재 영위하는 AI 사업 모델 및 적용 사례, 향후 전략과 AI 미래상을 발표하는 세션에 참여한다.
멤버사들은 이를 통해 각 사가 보유 중인 AI 기반 기술과 솔루션 등을 외부에 알리고, 더 많은 업체들이 K-AI 얼라이언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멤버사인 '엑스엘에이트'는 이번 서밋에서 자체 개발한 AI 통역 자막 서비스 '이벤트캣(EventCAT)'을 통해 전체 행사의 실시간 통역을 자막 형태로 제공한다.
올해 SK AI 서밋에선 K-AI 얼라이언스 멤버사들을 중심으로 'K-AI 생태계의 글로벌화'를 주제로 한 특별 세션도 열린다. 세션에선 국내 AI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필요성과 고려사항, 국내 업체간 협력 및 네트워크의 중요성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한편 국내 주요 AI 업체들의 K-AI 얼라이언스 합류가 지속되고 있다. 신규 합류 업체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사운더블 헬스'와 '바이파이브', IT 서비스 전문기업 '테크에이스', 온디바이스 AI 솔루션·개발 플랫폼 기업 '노타 AI'다.
연내 사피온코리아와의 합병을 앞두고 있는 AI 반도체 기업 '리벨리온'도 멤버사로 합류할 예정이라고 SK텔레콤은 소개했다.
flyhighro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