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AI 로봇 농구 대회 개최…'AI 진입장벽' 낮췄다

AI 코딩 기반 'AI 로봇 농구 챌린지' 성료
초중생 대상 AI 머신러닝 교육도 진행

SKT가 개최한 ‘AI 로봇 농구 챌린지’에서 참가자들이 경기하는 모습.(SK텔레콤 제공)

(서울=뉴스1) 서장원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지난 주말 개최한 'AI 로봇 농구 챌린지'에 300여 명이 참여했다고 19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 17~18일 충남 아산 이순신체육관에서 열린 '제16회 대통령 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전국 결선에서 'SKT AI 놀이터' 부스를 운영하고 AI 로봇 농구 대회를 개최했다.

AI 로봇 농구 대회는 AI로 코딩한 농구 로봇이 제한 시간 내에 골대 안에 골을 많이 넣으면 이기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학생과 성인 등 약 300명이 참가했으며, 예선 경쟁을 거쳐 3분간 26골을 넣은 황선유 양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SKT AI 놀이터에서 학생들이 머신러닝 기반의 로봇을 작동시키며 즐거워하고 있다.(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간단한 로봇 제작을 통해 AI 머신러닝을 배우는 시간도 가졌다.

참가자들은 '레고 스파이크 프라임' 교구를 활용해 블록 형식의 명령어로 코딩한 로봇을 머신러닝 기반으로 작동시켜

오경식 SK텔레콤 스포츠마케팅담당은 "이번 행사를 통해 대중의 AI 진입장벽이 낮아졌길 기대한다"며 "SK텔레콤은 앞으로 AI를 쉽게 배우고 익힐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uperpower@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