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로스, AI 구독형 설문조사 서비스 '아이앤서베이' 출시

SKT 1600만 식별 패널 기반…정교한 타겟팅 가능

(인크로스 제공)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SK스퀘어(402340) 관계사인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 인크로스는 SK텔레콤(017670)과의 협업을 통해 인공지능(AI) 기반 구독형 설문조사 서비스 '아이앤서베이'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아이앤서베이는 SK텔레콤의 1600만 식별 패널과 AI 기술을 활용한 설문조사 서비스다.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서베이를 진행할 수 있으며, 설문 종료 직후에는 AI 분석 리포트를 통해 의사결정에 필요한 인사이트와 아이디어까지 얻을 수 있다.

설문조사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배너 광고를 노출하고 전환까지 유도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아이앤서베이를 통해 시장조사와 마케팅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만큼 인크로스는 핵심 사업 영역인 광고·마케팅 및 커머스 분야에서 이 상품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비교적 간단한 여론조사부터 심층적인 분석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기업체는 물론 공공기관의 대국민 조사에도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인크로스는 일반 광고주에 이어 정부기관 및 공공단체 대상으로도 아이앤서베이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손윤정 인크로스 대표는 "설문조사는 고객 경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업 전략 수립과 의사결정을 가장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며 "아이앤서베이가 산업 분야를 막론하고 다양한 고객사들의 성과 창출에 기여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flyhighro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