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美 몰로코와 손잡고 AI 광고 기술 고도화…"글로벌로 서비스 확대"

SK텔레콤은 머신러닝 솔루션 기업 몰로코(Moloco)와 협력을 통해 AI 기반 통합 광고 플랫폼 ‘어썸(ASUM) 2.0’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머신러닝 솔루션 기업 몰로코(Moloco)와 협력을 통해 AI 기반 통합 광고 플랫폼 ‘어썸(ASUM) 2.0’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SK텔레콤 제공)

(서울=뉴스1) 서장원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머신러닝 설루션 기업 몰로코와 협력해 인공지능(AI) 기반 통합 광고 플랫폼 '어썸(ASUM) 2.0'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몰로코는 기업에 맞춤형 광고 플랫폼을 제공하는 미국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이다. 고도화된 머신러닝 기반의 AI 기술을 활용해 기업들이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어썸은 SK텔레콤 T전화, T멤버십, PASS 등의 서비스와 통신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타겟팅 광고 플랫폼으로, 지난 2021년 '어썸(ASUM) 1.0'이 출시된 바 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어썸(ASUM) 2.0에 몰로코의 광고 기술을 접목해 고객 타겟팅을 한층 정교화했다. 양사의 타겟팅 기술을 AI가 통합해 사용자에게 더 알맞은 광고를 보여주는 방식이다.

어썸(ASUM) 2.0은 광고주와 일반 사용자 모두에게 맞춤 광고를 제공한다. 광고주는 통신사의 서비스와 최신 타겟팅 기술을 활용해 마케팅을 진행하고, 사용자는 본인에게 필요한 광고를 접하고 정보를 얻게 된다.

양사는 서비스 범위를 글로벌로 확대해 최고 수준의 유저 타겟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상욱 SK텔레콤 광고 사업 담당(부사장)은 "몰로코와 기술 사업 제휴로 폐쇄적인 사업구조 형태의 광고 시장에 대항하기 위한 'K-AI 얼라이언스'의 가능성을 검증하고, 이를 상용화해 글로벌 애드테크 시장으로 진출을 시도하겠다"고 말했다.

superpower@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