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쿠쿠콜센터에 'AI콜봇' 적용…"재상담률 75% 감소"
- 양새롬 기자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쿠쿠전자와 쿠쿠홈시스(284740)의 콜센터에 스마트 고객상담 설루션인 'AI콜봇'을 적용했다고 12일 밝혔다.
AI콜봇은 LG유플러스 구축형 인공지능컨텍센터(AICC)인 U+AICC온프레미스의 설루션 중 하나다. 인공지능 상담사가 음성으로 고객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애프터서비스(A/S)접수와 오프라인 수리 센터 안내 업무를 전담할 뿐만 아니라 홈쇼핑 등 온라인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먼저 연락해서 주문 이후 절차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돕는다.
LG유플러스는 쿠쿠 콜센터에서 한달 간 시범 운영해본 결과, 다시 전화를 거는 고객의 수가 75% 감소했다는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AI콜봇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기반이 되는 콜센터 인프라도 전면 교체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자사가 개발한 생성형AI인 익시젠(ixi-GEN)을 AICC에 도입해 기능을 강화하고 적용 가능한 업무 영역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flyhighro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