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과서 '밀크T'에서 KT 'AI 코디니'로 코딩 배운다

블록코딩, AI 모델링, 빅데이터 등 학습 가능

KT가 교육 전문기업 천재교과서의 스마트러닝 서비스 '밀크T'에 KT AI 코딩 교육 플랫폼 'AI 코디니' 기능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KT 제공)

(서울=뉴스1) 윤지원 기자 = KT(030200)가 교육 전문기업 천재교과서 스마트러닝 서비스 '밀크T'에 KT AI 코딩 교육 플랫폼 'AI 코디니' 기능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KT AI 코디니는 블록코딩부터 AI 모델링까지 빅데이터와 사물인터넷(IoT) 등의 기술을 학습할 수 있는 코딩 교육 플랫폼이다.

KT는 밀크T에 AI 코디니 코딩 스페이스를 적용했다. 이는 AI 코디니의 첫 안드로이드 태블릿 버전이다. 멀티 운영체제(OS) 지원 및 모듈화 기능을 통해 서비스를 통합했다.

밀크T에서도 AI 코디니의 AI 모델링 기능과 음성과 영상 AI 코딩 기능은 동일하게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KT는 인천 광역시 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 디지털새싹캠프 사업, 에이스 퓨처(AICE Future) 및 국립부산과학관 등에서 코딩 스페이스를 활용해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은 "KT AI 코디니 코딩 스페이스 출시 이후 다양한 기관에서 맞춤형 요구가 증가했다"며 "KT는 계속해서 교육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AI 코디니를 대한민국 대표 AI 교육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g1@news1.kr